1. ZAPP 개념
디지털TV의 채널 변경시 검은색 화면으로 표현되는 채널전환시간에 스틸컷 형태의 이미지광고를 타겟팅하여 노출하는 디지털미디어.
2. ZAPP 타겟팅
특정 프로그램의 유효시청자에 대해서만 광고 노출이 가능할 수 있도록, 지역/채널/시간에 대한 정교한 타겟팅을 제공.
3. 3.5초의 유효시청자 판단
타겟팅한 시간대 / 채널군에서 3.5초 이상의 지속적 시청패턴을 보인 시청자를 유효 시청자로 인식하고 타겟 채널에서 다른 채널로 채널 변경시 지정된 이미지광고가 노출됩니다.
4. ZAPP 시청자 추적(Audience Tracking)
유효시청자로 판단되어 노출된 이미지광고는 해당 시청자가 원하는 다른 채널을 찾아가는 동안(특정채널에 3.5초 미만으로 머무는 경우) 매 채널 전환시마다 계속 노출됩니다.
5. ZAPP 커버리지
2015년 2월 상용화를 시작으로 현재 다수의 유료방송사업자들의 참여로 커버리지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현재 - 515 만대 서비스 중 D´Live (128만), 티브로드 (165만), HCN (80만), KT Skylife(130만), JCN울산중앙방송 (12만)
2017년 7월 - 750 만대 서비스 예정 CJ 헬로비전 (180만), KT OTS (55만) 추가 참여예정
6. ZAPP 특징
TV방송광고의 높은 주목도와 정확한 통계/타겟팅이 장점인 신개념 디지털 광고 플랫폼입니다.
4대 매체 대비 광고비가 합리적이며, 임프레션(노출)이 광고의 도달률로 바로 이어지는 효율적인 미디어입니다.
7. ZAPP 리포팅
캠페인에 대한 광고 집행내역을 분석하여, 광고대행사 전용 웹페이지를 통해 매일 최신 통계를 제공합니다.
일별, 지역별, 시간대별 누적 임프레션 분석 데이터와 지역별 누적 도달률 분석 데이터를 제공합니다.